강철비2 개봉일 및 비난 받는 이유는?

강철비2 개봉일 및 비난 받는 이유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영화산업이 주춤하고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또 영화 또한 만들어두고 정해진 개봉일에 제대로 개봉되지 못하고 있는 슬픈 현실이었죠... 그런데 이제 조금씩 영화들이 개봉을 하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재미있는 영화들의 개봉일과 스틸컷들이 공개되어 영화팬들의 마음을 들뜨게 만들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2017년에 개봉했던 강철비와 세계관을 공유한 작품 강철비2 정상회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강철비1 어떤 내용이었나?


강철비1편은 북한에서 일어난 쿠데타로 북한 1호와 함께 넘어온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가 내려와 일어나는 일들을 풀어나가는 영화 스토리였어요. 가장 많이 도는 짤로는 엄철우와 곽철우(곽도원)가 국수집에서 국수를 먹는 장면을 가장 많이 봤던 것 같아요. 당시 웹툰 원작과는 새로운 내용으로 갈 수 밖에 없었는데 그 이유는 현실에서 남북관계가 급격하게 변한 이유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봉한지 3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으며 6일째엔 200만을 돌파했죠. 그리고 잠시 경쟁영화들로 인해 주춤하다 손익분기점인 400만을 넘어 440만이라는 기록과 함께 막을 내리고 추후 VOD에서 약 63억원의 수익까지 낸 히트작으로 남았죠.

강철비2는 어떤 내용일까?


먼저는 강철비1과 시대관을 같이 하고 있지만 내용은 터무니 없다는 평이 돌고 있을 정도에요. 독도에서 우리나라, 미국, 북한 최정상자들을 납치하여 시작되는 이 영화는 일본이 개입되어 있어 혐일 속성이 강하게 드러나며 현재 북한에서 이어지는 여러 도발과 행실에 대한 것과 반대로 친북에 대한 속성이 강해 강하게 질타를 받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롯데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은 해당 예고편 영상에서 비난 댓글이 폭주하자 이를 막아놓은 상태에까지 이르렀다고 해요... 강철비1 또한 다소 친북적인 내용을 간접적으로 담고 있었는데 강철비2는 직접적으로 드러난 것 같다는 예고편에 대한 평도 계속적으로 나오고 있죠... 시작부터 삐걱거리는 이 영화...배역들은 누구일지 알아볼게요.

강철비2 배역들 소개

대한민국 대통령 한경재 역 정우성 : 현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이 모델



북한 국무위원장 조선사 역 유연석 : 현 북한 최고위원장 김정은이 모델



북한 호위총국장 박기철 역 곽도원 : 쿠데타를 기획한 장본인



미국 대통령 스무트 역 앵거슨 맥페이든 : 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모델



현재 상황과 너무 맞지 않은 스토리로 제작된 이 영화는 예고편을 보게 된다면 실망할 수 밖에 없는 내용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잠깐 예고편 장면 중 하나를 보면 미국에 끌려다니는 대한민국 대통령과 회담 내용, 그리고 그 속에서 깡단을 보여주는 북한 최고위원장... 마치 북한이 지조있고 우리나라는 여전히 미국에 눈치만 보며 이도저도 못하는 모습으로 보이는 것도 있지 않나 싶네요. 메인 예고편은 현재 나오지 않고 있는데 메인에는 어떤 내용이였을지 궁금하네요.



6월 개봉으로 미루었던 강철비2지만 현재는 미정인것 같아요. 그래도 2020년 개봉은 확정이라고 하니 코로나가 잠잠해지게 되면 개봉되지 않을까 싶어요. 무슨 내용인지는 나중에 보고 오게 되면 한번 더 내용을 가지고 주관적인 생각을 섞어 리뷰하도록 할게요.


<최신글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