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 4월 21일 기준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 4월 21일 기준

안녕하세요. 이제야 조금씩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 줄어들고 있는게 체감이 되는 것 같아요. 며칠 전 잠깐 일이 있어 나름 동네 번화가를 밤에 나가야 할 일이 있었는데 가게에 들어갈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더라구요. 심지어 마스크도...착용 안한 사람도 많이 보이구요...그래서 오랜만에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이 궁금해서 찾아보고 느낀 점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현재 일일 확진자 수부터 완치자 수 그리고 최근 공지사항 등을 아래에 공유하려 하니 참고해주세요.^^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 수는 10,683명으로 되어 있어요. 하지만 완치자가 80%가 넘기 때문에 현재 국내에 남아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된 환자수는 2,233명이죠. 가장 주목해야 할 건 일일 확진자 수와 일일 완치자 수 같아요. 확진자가 드디어 한자리 숫자로 떨어진 9명이고 완치자 수가 99명... 마스크를 안쓰고 다닌 이유가 있었네요 ㅎㅎ 검사를 받고 있는 수도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 조심한다면 국내 코로나가 끝나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이제 전국적으로도 확진자 발생이 적어지고 있는게 눈에 보이니 너무 좋네요~! 서울, 경기도 종교에만 신경을 쓰다 놓쳤던 유흥업소에 손을 쓰기 시작하니 줄어들고 있는 걸까요? 몇 주전만 해도 서울, 경기 일일 확진자 발생수가 대구, 경북에 비해 훨씬 많았었는데 말이죠. 무엇이 되었든 현재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겠죠?ㅎㅎ



항상 제가 말씀드렸듯 누적 확진자 수가 그려진 그래프가 아닌 현재 격리중인 그래프가 필요하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그래프는 없지만 이렇게 표로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현재 대구, 경북도 대부분의 확진자가 완치되어 합쳐서 1,000명 정도 격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아직 두 지역이 현재 격리치료자 수에 50%정도 비중을 차지하지만 한 때 90%까지 차지했던 것에 비하면 이제는 슬슬 대구, 경북도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것 같아 너무 안심이 되네요.

지금까지 대구로 파견되어 치료에 힘써주신 많은 의료진 분들 너무너무 감사해요. 그렇기에 현재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답답하더라도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면 좋을 것 같아요. 외출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고 마스크가 불편하시다면 외부 활동을 최소화해주셔서 더욱 빠르게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끝날 수 있도록 모두 힘내주세요.

<최신 글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