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마스크 등장에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 이날부터?

덴탈마스크 등장에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 이날부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등장한 덴탈마스크와 비말차단용마스크로 인해 공적마스크 구매량이 줄게 되어 공적마스크 공급을 중단한다는 정부 소식이 있어 해당 내용을 가지고 왔어요. 그리고 이제 마스크도 1인당 3매 제한이 아닌 10매로 확대하는 방향으로 선행하며 민간 유통시에는 공적마스크 구매금액인 1,500원 이하로 내려간다고 하네요.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은 언제이며 민간 마스크는 언제부터 싸질지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 이유


정부에서는 현재 마스크 생산량이 충분하고 재고도 늘고 있기에 마스크 수급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가격이 비쌌던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고 해요. 사실 그보다 더 큰 이유는 아마 여름이라 날이 더워져 덴탈마스크와 비말차단용 마스크 구매율이 늘어났기 때문에 공적마스크 구매량이 낮아졌기 때문이라고 봐도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현재 공적마스크는 KF 94, 80 시리즈로 두껍고 숨을 쉬기 불편하기 때문에 날이 더운 여름에는 맞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그런 이유를 통해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에 대한 의견을 내놓지 않았나 생각해요.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 일정

현재 정부는 14일 언론사와 통화를 통해서 다음달인 7월 1일부터 공적마스크 공급을 중단하기고 결정하고 마지막 의견 조율을 하고 있다고 밝히며 7월까지 수급문제가 없고 재고가 쌓인다면 공적마스크 공급 체계를 운영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해요. 현재 우리나라 덴탈마스크 일일 생산량은 약 1천 800만장으로 지난 1월 생산량인 600만장의 약 3배 정도로 재고량은 약 2억장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해요. 아마 큰 이변이 없는 한 7월 1일부터는 공적마스크 공급은 중단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주부터 공적마스크 구매는 인당 10매?

정부는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하기에 앞서 먼저 국내 민간 유통을 활발히 하는데 목표를 잡아 현재 생산된 공적마스크를 돌아오는 주 15일 월요일부터 인당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을 5매에서 10매로 확대한다고 해요. 현재 비말차단용마스크들이 나와있지만 인터넷 시장에서 몇분이면 바로 품절되어버리는 탓에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한 분들과 인터넷을 잘 사용하지 못하시는 어르신들께서 1,500원에 구매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덴탈마스크 원래 가격으로 돌아올까?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으로 민간 마스크들 중 덴탈마스크는 원래 50장에 5,000원 정도 하는 저렴한 일회용 마스크였죠. 아직도 이 마스크들은 가격대가 한장에 300원~1,000원까지 하는 가격인데요. 1,500원짜리 공적마스크가 공급이 중단되면서 민간 마스크들은 1,500원 이하가 된다고 하는데 과연 예전만큼 저렴한 금액으로 나올지는 알 수가 없네요. 개인적인 생각은 절대 예전과 같은 금액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란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말이죠.


덴탈마스크와 비말차단용마스크 공급량은 문제없을까?

현재 비말차단용마스크는 약 705만장이나 생산이 되었다고 하는데 매일 물량은 1인 30개 제한임에도 계속 품절이라고 하네요. 또다시 누군가에 장난이 되고 있는건 아닌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여러개의 계정으로 혼자 구매를 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을 해보긴 해야겠네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좀 여러 사람들에게 구매가 될 수 있을지도 고민해봐야 할 문제라는 생각이 드네요. 덴탈마스크, 비말차단용마스크, 공적마스크 모두 코로나를 대비한 공통 재산이라 생각하고 많은 분들에게 공평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좋겠죠?..ㅎㅎ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등교도 못하고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오로지 출근만 허락된 이 말도 안되는 환경 속에서 지낸지도 벌써 약 5개월이란 시간이 흘렀는데요. 상황이 상황인만큼 개인적인 이기심은 접어두고 공동체 의식을 발휘해서 다시 전처럼 확진자 발생수가 0명이 되는 날이 다시 왔으면 너무 좋겠네요.! 제발 모두 힘을 합쳐서 빨리 중국 우한에서부터 시작된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우리나라에서 뿌리 뽑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글을 마칠게요. 

<최신 글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