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재 받은 이유

미스터트롯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재 받은 이유


안녕하세요. 장안의 화재였던 미스터트롯이 끝난지 오래 되었음에도 이미 한번 솟은 열기는 쉽게 가라앉지를 않는 것 같아요. 광고면 광고, 예능이면 예능을 모두 올킬하고 있는 미스터트롯 TOP 7 출신들에 이어 이제는 또 다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제재를 했다고 하는데요. 무엇때문에 제재를 받게 되었는지, 또 미스터트롯이 다시 화재가 되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미스터트롯은 트로트 열풍에 박차를 가하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연령대가 다양한 참가자들이 나오면서 코로나로 인해 조금씩 힘들어진 환경 속에서 흥을 북돋아주게 되어 엄청난 열풍이 몰아치게 되었죠. 실제로 친구들과 노래방을 가서도 초반 분위기를 띄우기위해 트로트를 많이 불렀던게 생각이 날 정도로 트로트는 잔망스러우며 따라 부르기 쉬운 느낌을 주어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호응을 받았다는 느낌이에요.

게다가 송가인씨로 인해 이미 끓고 있던 트로트에 기름을 부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로 인해 광고, 예능,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미스터트론 TOP7들이 안보이는 곳이 없을정도인데요. 그런 관심을 갖는 만큼 또 많은 논란에 중심이 되기도 하더라구요.

미스터트롯을 통해 나오는 여러 논란들

여러 논란들 중에서도 가장 크고 오래가는 논란은 바로 정동원 하우스라 불리며 명의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었죠. 정동원 후원금이니 뭐니 참 당사자 모르게 많은 논란이 되어버리고 말았죠. 현재는 정동원의 아버님이 인터뷰를 통해 해명하기까지 이르렀으니 정말 끝까지 왔다 싶었죠.
그리고 트롯에 대한 열풍은 이제 과하다 싶을때가 온거지 않을까 싶어요. 이때다 싶어서 여러 트롯 프로그램들이 쏟아져나오는데 아마 이러다가 슈스케처럼 사그라들지 않을까 싶네요. 가장 많은 혜택을 받는것은 역시 가장 먼저 나온 사람들일테니까요 :) 실제로도 미스터트롯 진에 뽑힌 임영웅씨는 현재 광고비만으로도 어마어마하게 돈을 벌었으니까 말이죠 ^^

끊이지 않는 미스터트롯 논란...


이번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제재를 받은 이유가 있었어요. 바로 미스터트롯내에서 간접광고를 너무 과하게 했다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은 이미지와는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피부를 좋아보이게 나와야 하잖아요라는 영상 부분에서 BB LAB 더콜라겐업을 이용하는 장면을 부각하고 장점을 정확하게 묘사했다는 점에서 말이죠.

게다가 자막에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내보냈다는 점도 지적하고 있죠. 이러한 부분에 간접광고의 부적절함은 많은 팬층을 통해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게 되고 그로 인해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러한 대세 프로그램들은 과장광고를 하지 않아야해요. 그렇기에 유튜버들에게도 과장광고를 하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것처럼 많은 팬들을 떠나가게 만드는거죠.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흥을 북돋아줬던 미스터트롯인만큼 팬심이 두텁기에 더더욱 이러한 방송심의를 지키면서 만들어나가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 또한 블로그를 하면서 팬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기에...이러한 팬들을 과장광고로 부추겨서 구매를 불러일으키는 짓을 다시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최신 글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