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비(Quibi) 쇼트폼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퀴비(Quibi) 쇼트폼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최악의 —혹은 최고의 — 타이밍으로 퀴비가 왔다고 해요.

제프리 카젠버그의 큰 실험이 훨씬 더 복잡해졌죠.

퀴비는 원래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와는 결코 경쟁하지 않기로 되어 있었다고해요.



퀴비는 커피나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쇼트형 비디오에요. Quibi가 점령하려고 했던 공간은 그 날의 잃어버린 시간 big 큰 스트림들이 경쟁하지 않는 시간들 —이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4월 6일 월요일에 시작되면서 퀴비의 계획을 바꾸게 만들었죠. 문제는 할리우드의 상징인 제프리 카젠버그와 실리콘밸리의 거인 메그 휘트먼이 이동 중에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느냐는 것이었어요.



이미 과포화 시장에 진입하려는 퀴비의 또 다른 장애물이에요. 지금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와 최악의 시기라고 불러요. 왜냐하면 사람들은 실내에 머무르라는 명령을 받자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에 굶주리고 있으며, 퀴비의 90일 무료 체험은 또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인 — 다운로드와 체크아웃을 덜 고통스럽게 만들어줘요. 매일의 에피소드와 비디오를 보는 것 또한 다른 스트리밍자들에 비해 매력적인 제안이죠. 지금은 퀴비가 제공하는 것을 보여주면서 관객을 찾기에 완벽한 시간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그것은 또한 해로울 수 있다고도 해요. Whitman은 Quibi를 정지된 오락으로 보지 않기 때문이죠. 그녀는 1월에 마켓워치에서 Quibi가 YouTube나 Instagram이 아니라고 말했고, Quibi는 그들이 하지 않는 틈새를 메우고 있다고 덧붙였어요. 휘트먼은 "우리는 이동 중인 사람들을 위해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말했는데, 그녀와 캣젠버그가 지난 몇 달 동안 반복한 것이죠. 퀴비는 지하철에 있거나 샐러드를 먹기 위해 줄을 서 있거나 술집에 친구들이 나타나길 기다리는 동안 사람들을 위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되어 있어요. 그것은 사람들이 애플 TV 플러스를 제외한 거의 모든 다른 제품들보다 가격이 저렴한 4.99달러에 해당하는 다른 제품들 사이에서 해야 할 일이다.라고 해요.



캣젠버그와 휘트먼은 사람들의 산발적인 전환 순간을 쇼트폼 콘텐트로 채우는 데 내기를 걸었지만, 그런 순간들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면 퀴비는 여전히 효과가 있을까? 그것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거나 심지어 원하는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게 됐죠.



숏스 TV의 최고경영자(CEO)이자 짧은 동영상 공간 전문가인 카터 필쳐는 "90일 동안 무료이기 때문에 3개월 동안 큰 업틱을 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들이 4.99달러를 청구하기 시작하자마자 뜨거운 감자가 될 겁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떨어뜨릴 것이다. 넷플릭스는 일주일 내내 오락거리니까 꼭 가져야 한다. 가족이 있다면 디즈니+는 꼭 가져야 할 것이다. 퀴비, 내가 이걸 왜 꼭 가져야 하는지 찾느라 애쓰고 있어."



모든 것이 불행하고 암울한 것은 아니다. 퀴비는 많은 것을 추구한다: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할리우드 재능의 끝없는 라인업과 앞으로 몇 달 동안 지속적인 엔터테인먼트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게임 플랜. 챈스 더 래퍼, 크리시 티겐, 이드리스 엘바, 소피 터너와 리암 헴스워스 주연의 영화, 데이브 프랑코, 윌 포테, 카이틀린 올슨 같은 배우들이 출연하는 색다른 코미디 영화들이 있다. 일부 퀴비 쇼의 제작은 다른 연예 산업과 마찬가지로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캣젠버그는 최근 여러 인터뷰에서 퀴비가 폭풍우를 이겨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어떤 것이 미래이고 어떤 것이 아닌지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고 있다.

사람들은 앉아서 구경하는 시간이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을지도 모른다. — 많은 것들 but 하지만 사람들에게 돈을 지불하도록 설득하기 위해서는 90일간의 무료 퀴비 서비스가 필요할 것이다. 사람들은 매일 실직하고 있다. 무엇이 필수구매인지 아닌지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고 있다. 퀴비는 넷플릭스가 아니고, 대부분의 가정들을 위한 표준 스트리밍 서비스다. 더 중요한 것은 유튜브가 아니라는 점이다.



라즈 벤카테산 버지니아대 경영학과 교수는 "주요 경쟁은 유튜브"라고 베르게에게 말한다. "이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일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콘텐츠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는 것은 좋은 시기가 아니다. 이쯤 되면 싸거나 자유로워야 해."



퀴비는 하루 종일 휴대폰을 사용할 때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과 경쟁하는 것으로 스스로를 생각할지 모르지만, 캣젠버그와 휘트먼은 이동 중에도 고화질 텔레비전과 영화 콘텐츠를 시청하는 장소로 가입자들에게 앱을 판매하려고 하고 있다. 퀴비가 필요한 것은 사람들을 계속 시청하고 가입시키는 왕좌의 게임이나 만달로리안이다. 콘텐츠의 약속이 실제로 전달된 것에 부응하지 못하면 사람들은 떠날 것이다.



캣젠버그는 2019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콘텐츠는 킹메이커지만 분명히 오늘날 플랫폼은 킹"이라고 말했다.

"그렇게 비싸면, 정말 독특하거나 믿을 수 없는 무언가가 되어야 합니다,"라고 필쳐는 말한다. "이 녀석들은 돈을 많이 쓰고 있지만, 제대로 쓰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아닌 것 같아."



캣젠버그와 휘트먼이 감독하고 2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음에도 불구하고 퀴비는 약자다. 넷플릭스, 훌루, 애플TV플러스, 디즈니플러스, HBO맥스, 피콕 등 단순히 하루 이용자가 수억 명에 이르는 소셜 플랫폼을 떠맡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 정체성, 도서관 컨텐츠, 또는 그것이 의지할 수 있는 주목할 만한 프랜차이즈 없이 그렇게 하고 있다. 퀴비는 언제나 위험한 실험이었다. 이제 그것은 그것의 원래의 이동 중인 논문이 누구의 통제도 받지 않는 사건에 의해 훼손되었을 때 그것이 여전히 필수적인 관점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이것은 퀴비가 들어가려고 준비하던 세상이 아니라, 지금 들어와 있는 세상이다. 퀴비가 틱톡이나 넷플릭스로부터 어느 정도 관심을 끌 수 있을지 없을지는 미지수지만, 캣젠버그와 휘트먼은 사람들이 갈 곳이 없을 때 이동 중에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그들의 큰 계획이 효과가 있는지 곧 알게 될 것이다. 라며 퀴비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어요. 퀴비에 대한 자세한 소식들은 더 나온다면 또 공유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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