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 업데이트 애플 이번엔 게임이 아닌 뒷광고와 전쟁치루나?
- 알쓸신정/IT
- 2020. 9. 4. 21:30
IOS 14 업데이트 애플 이번엔 게임이 아닌 뒷광고와 전쟁치루나?
애플의 소프트웨어 ios 14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현재 포트나이트와 같이 게임과의 전쟁을 치룬 후이다. 그런데 이번엔 광고업계와도 싸우려는 듯 하다 그 이유로는 ios 14 업데이트 중 광고추적방지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IOS14 업데이트 주요 내용 중 광고 추적방지 기능 탑재?
애플의 iOS 14는 수년 내 애플사의 가장 중요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약속한다. 위젯과 앱 라이브러리와 같은 추가 사항들 사이에 iOS 14와 함께 제공되는 많은 것들이 여러분이 아이폰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그러나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에 대한 교차 사이트와 앱 추적을 제한하기로 한 결정만큼 애플이 WWDC 2020에서 상세하게 설명한 기능들 중 업계 전반에 파문을 일으킬 잠재력은 거의 없다.
iOS 14 및 iPad 포함OS 14, 앱은 당신의 전화기나 태블릿의 독특한 광고주 식별 장치 코드를 수집하기 전에 허가를 요청해야 할 것이다. IDFA라고도 알려진 이 식별자는 예를 들어, 당신이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앱을 설치했다는 것을 광고주들이 알아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다. 애플은 당초 올해 말 iOS 14를 출시하면서 이 새로운 정책을 시행하기 시작할 계획이었다. 회사측은 개발자들이 앱을 준수할 수 있도록 시간을 더 주기 위해 이 규정이 이제 "내년 초부터" 시행될 것이라고 말한다.
회사 측은 30일 게시한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사용자가 앱의 추적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밝혔다. 이어 "개발자에게 필요한 변경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해 앱이 내년 초부터 이용자 추적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정책은 이용자들에게 큰 이익이 될 가능성이 높은 반면, 일부 개발자와 광고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은 광고 네트워크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테스트에서 이 회사는 광고 개인화를 옵션으로 사용할 수 없을 때 시청각 네트워크 출판사의 매출이 50% 감소했다고 말했다. 그 회사는 계속해서 추적 방지 기능이 페이스북이 iOS 14에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말이 되지 않을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애플은 또 다른 프라이버시 관련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연말까지 개발자들은 자사 소프트웨어가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상세히 기술하는 개인 정보 정보 섹션을 앱 스토어 목록에 포함시켜야 할 것이다. 10월 말까지 애플은 개발자들로부터 이 정보를 받아들이기 시작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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