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 용어 방방봐 뜻 알려드릴게요~

인터넷 방송 용어 

방방봐 뜻 알려드릴게요~


최근 미디어 부분이 발전하면서 개인채널 유튜브들이 많이 생성되고 방송을 보는 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여러가지 줄임말이 나오게 되는데 오늘은 그 중 방방봐 뜻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게요.

방방봐 누가 많이 사용하는가?

방방봐는 보통 방송하는 BJ들이 진지한 사람들을 향해서 하는 말이라고 해요. 왜냐하면 너무 과몰입을 하게 되는 사람들은 장난으로, 유머로 넘길 수 있는 상황들을 진지하게 받아쳐 주변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 수도 있다고 말하죠. 그래서 흔히들 선비충, 진지충이라는 별명들과도 뜻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어요. 눈치 채셨나요?ㅎㅎ


방방봐 뜻

방방봐는 '방송은 방송으로 봐라'라는 뜻이에요. 특히 요새처럼 유튜브들, 개인 방송들이 늘어나고 있기에 더욱 와닿는 말이에요. 정규 방송보다 심의가 없기에 더욱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우리가 이제까지 봐오던 방송들보다 좀 더 필터링이 덜 할 수 있지만 그게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요소라는 생각이 들어요. 

방방봐를 하지 못하면?

음...가끔 댓글들을 보면 과몰입을 하여 한 사람을 너무 깎아내리거나 악플들이 달릴 때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그게 꼬리에 꼬리를 물고 그런 댓글들이 상단에 계속 올라와 있을 때도 있어 댓글이 재밌다기 보단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상황을 만들기도 하더라구요.



최근 이태원 클라쓰에서 안보현씨가 장근원 역을 맡으면서 연기를 정말 잘 해주셨기에 엄청난 악플들을 보고 뿌듯했다고 말하신게 있어요. 그런데 그 분들은 그 역을 통해 드디어 자신을 드러냈기에 할 수 있는 말이였죠. 하지만 개인 방송들은 너무 심한 악플들은 상처가 될 수도 있다고 말하더라구요. 서로 재밌는 것을 보고 방방봐로 웃으며 넘어가는 문화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최신 글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