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

4월 10일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니 벌써 중국 우한 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 피해를 준지 100일이 지났다고 해요. 눈 깜짝할 새에 100일이라니 놀라웠어요. 그리고 실로 오랜만에 일일 확진자 수가 20명 정도가 나왔어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 감탄사만 나올 뿐이에요. 어서 빨리 이 코로나 사태가 끝나고 불안감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네요. 이제 4월 10일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과 함께 코로나 공식 사이트에서 팩트체크를 한 대구 파견 의료진에 대한 수당지급이 미뤄진 것에 대한 팩트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왔으니 참고해주세요.



아래의 표를 보면 일일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일일 완치자 수가 약 6배에 달하는 기록을 보여주고 있어요. 1월 3일 이후 누적된 코로나 확진자 수는 비록 10,450명이지만 그 중에 70% 정도는 완치자이기에 실제로는 3,125명의 확진자가 있는 것이죠. 물론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그 수는 미비하기에 불안해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현재 검사중인 분들도 1.5만명으로 줄어들었는데 이 경우엔 보통 검사 후 확진하기까지 7시간 정도 소요되는 빠른 검사 덕분이라고 하니 현재 이 누계들은 정확한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시도별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


지난 포스팅 때도 말씀을 드렸지만 아무리 경북, 대구지역이 빨갛게 표시되어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1월 3일까지 총 누계액을 나타내므로 현재는 대구, 경북에 얼마나 있는지는 알 수 없어요. 하지만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것은 경북, 대구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죠. 오히려 서울, 경기가 두자릿수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하지만 언론, SNS, 유튜브를 보면 대부분 대구를 욕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게 참 안타깝습니다. 일을 제대로 안하고 있다면 이렇게 확진자가 줄어들지는 않고 있겠죠... 꼭 사실 그대로를 보고 확인하셨으면 좋겠어요.



코로나로 인해 가장 많은 민심을 얻은 것은 더불어죠... 근데 막상 신천지에 대한 압박 및 종교에 대한 강력조치를 한다고 쇼맨쉽을 보여주었던 경기도와 서울의 현재를 보면 어떻죠? 가장 많아요! 현재 전체적으로 확진자 수는 나타나지 않고 있는데 말이죠. 명백하게 보여주고 있지 않나요? 쇼맨쉽을 보이다가 현재 가장 많은 확진자 수를 보이고 있는 서울, 경기. 그리고 먼저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어 가장 많은 일들을 해내고 있는 대구, 그리고 이 일이 완료되면 신천지에 대해 법적으로 처벌하겠다는 명확한 우선순위... 이제는 욕이 아닌 원만하게 이 코로나를 합심해서 잘 넘어갔으면 좋겠어요...

<최신 글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